login bet365

현재 진행 수 2,669

'25년 프로바이오틱스·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현황·전망·상용화 세미나

2024.11.29

 

l 산교연, "기술개발 성과·연구 과제·시장 선도 사업 전략 공유자리 될 것" 






최근 인체를 비롯한 다양한 환경에서 발견되는 유익한 미생물 집합체인 마이크로바이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관련 연구와 산업이 크게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KIEI)는 내달 4일 오전 9시 50분부터 서울 구로구 KIEI 세미나실에서 '2025년 프로바이오틱스 & 마이크로바이옴 최신 연구개발 현주소 및 미래 전망과 상용화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 개선부터 면역력 향상, 변비 해소, 피부 건강 개선, 체중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 우리 몸에 살아있는 미생물로 일반적으로 장에서 발견된다.

 

이들은 소화 과정과 영양소 흡수에 도움을 주며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해 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기여한다.

 

현재 마이크로바이옴의 신약·치료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다양한 질환에 활용가능하다는 연구 결과가 공개되면서 향후 신약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으로도 활용돼 시장 규모가 수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산교연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연구기술 개발 성과, 진행중인 연구과제 등과 향후 시장을 선도할 사업 전략 등을 소개할 방침이다.

 

세미나 주제는 △프로바이오틱스 최신 기술개발 동향과 안전성 평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안전성 확보를 위한 유전체 분석 및 사례 △프로바이오틱스 이슈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개발 및 사업화 방향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프로바이틱스 기술개발과 실증사례 및 사업화 방향 등을 다룬다.

 

또 △인간 마이크로바이옴 정부부처 추진 현황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신약 기술개발 동향과 사업화 전략 및 미래 전망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생균 치료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신약 개발 동향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를 활용한 바이오 화장품 기술개발 동향 및 실증 사례와 미래 전망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한편 이 세미나는 오는 20일 17시에 조기 등록이 마감되며 내달 3일 17시까지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산교연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 제공기관 헬스통신
  • 관련기사 바로가기
  • 주최사 공고 바로가기
  • 함께 게재중인 콘코 SNS 채널
       해당사항 없음

인기 순위